<STB상생방송-증산도도전 > 세 번 다짐을 받으시고서야

 

 

 

3:11:3장말씀

“현하의 천지대세가 선천은 운(運)을 다하고 후천의 운이 닥쳐오므로 내가 새 하늘을 개벽하고 인물을 개조하여 선경 세계를 이루리니 이때는 모름지기 새판이 열리는 시대니라.이제 천지의 가을운수를 맞아 생명의 문을 다시 짓고 천지의 기틀을 근원으로 되돌려 만방(萬方)에 새 기운을 돌리리니 이것이 바로 천지공사니라.” 하시니라.

 

이 말씀에서 지금은 하늘과 땅의 가을 운수를 맞고 있다. 천 시변화의 핵심을 그 결론을 선언하고 계신다 말이에요.

이 한 마디를 예전의 동서 역사 종교에서 이처럼 시원스럽게 이 문제를 정확하게 그 핵심을 지적해준 이 문제를 근원적으로 깨달은 성자가 없었단 말이에요. 천지의 가을미 닥쳐오고 있다. 얼마나 알기쉽고 똑 부러지는 말씀이냐?

 

우리가 봄여름과 가을변화를 어린 시절부터 지구촌 어느 곳 에 살고 있다 하더라도 잘 알고 있거든? 사실 뭐 가을이 온다고 하면 지구 남반부 살고있는 사람들이 체험이 그 순환 주기에 있어서 다르기 때문에 각각 다른 소리를 한다고. 저 노르웨이라든지 소련의 페테르스브르크, 가보면 9월이 되어도 동북아는 가을이 오는데도 거기는 밤 10시 넘어서까지 해가 쨍쨍하게 떠 있거든? 주기의 크고 다른 시간변화의 차이는 있지만 지구촌 어딜 가도 봄 여름 가을 겨울은 있단 말이이에요.

 

지금 여름에서 가을로 가지만 저 호주 같은 데는.

춘하추동의 계절구분이 좀 명확하지 안은 이 봄여름과 가을 겨울의 특성이 조금씩 다르지만 그 사계절의 변화는 뚜렷이 있단 말이에요. 

그런데 상제님은 지금 우리가 너무도 많이 들어서 잘 알고 있지만 이 우주의 즉 하늘과 땅의 큰 사계절 봄여름 가을 겨울이 있다 이런 말씀을 구체적으로 드러내 주고 계신다. 봄여름을 선천,가을 겨울을 후천이다. 이것을 아주 알기 쉽게 큰 깨달음의 기운을 넣어서 세상 사람의 마음의 문을 열 수 있도록 깨달음의 정신이 활짝 열릴 수 있도록 전해줄 수 있는 영성이 필요하다 말이야. 이제 천지의 가을 운수를 맞이하고 있다. 가을의 천지 대운 그 엄청난 새 기운이 열려오고 있다 이 말씀이거든.

 

이때는 구체적으로 어떤 때냐? 첫 째는 가을의 변화로서 상제님이 늘 하시는 말씀이 천지가 성공하는 때다. 이때는 천지성공시대다. 

내가 상제님 이 성구 말씀을 처음 읽을 때 그 때 받았던 뚜렷한 지워지지 안는 인상이 있거든? 그게 뭐냐면? 천지도 성공하나? 성공이란 언어에서 하늘과 땅도 성공하는구나? 이 우주가 성공을 한다? 그게 믿어지냐 말이여? 아〜 대자연도 성공하기 위해서 둥글어 가는구나?

일초도 쉬지 안고 이 우주가 변화해 가고 있다. 그 변화의 목적이 뭐냐? 성공하기 위해서? 우주의 성공은 뭐냐? 바로 그 모든 꿈을 안고 있는 인간을 길러서 인간을 성숙시키는 거란 말이야. 그게 가을의 문제지.

지금 모든 대자연의 때의 문제 하늘의 시간변화의 문제는 바로 인간의 문제다 이거여. 그러나 인간의 삶과 현실 역사를 보면 그런 희망을 가질 수 없거든? 절망적 요소가 더 많을수있어. 그러나 낙관적으로 보면 긍정적인게 더 많을수있다. 깨달음이 더 강력하게 변화해 왔기 때문에 종체적으로 볼 때 어떤 분야든지 긍정적인 면과 부정적인 면이 공존한다 이거에요.

 

그런데 상제님은 지금 인물을 개조해서 인간을 근본적으로 개조해서 새 판을 열어야 하는 때다? 그 구체적인 방법론이 인류구원의 해결책이 뒤에 쭉 나오는데, 오늘은 때에 대해서 핵심적인 것만 살펴보자 말이에요.

상제님께서 천지가 성공하는 때다. 지금은 하늘과 땅이 그 목적을 이루는 때다. 하늘과 땅이 품고 있는 꿈이 있다고. 거대한 뜻이 있단 말이에요. 그것을 완전히 성취하는 때다. 지 금은 하늘과 땅이 품고 있는 본래의 큰 뜻, 그 거대한 꿈과 뜻을 성취하는 때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STB상생방송 채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