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상생방송-증산도도전 >우주의 삼신이 천지와 인간 생명의 기틀

 

 

 

2:66장 말씀

상제님이 지구촌의 숱한 나라를 제쳐두고 이 땅에 강세하신 것은,몇 가지 피할 수 없는 이유가 있다고 하셨다./자연섭리와 신도의 탄원과 또 우리 조상들이 살면서 역사 속에 쌓 아온 음덕 등 여러 가지 이유가 그 가운데 상제님은 진표율사와의 인연에 대해 이렇게 말씀 하신다.

“내가 너의 동토(東土)에 인연이 있는 고로 …”,"진표(眞表)는 나에게 큰 인연이 있느니라.”(道典 2:66)

 

1,200여 년 전,통일신라 시대 때 불가의 도승인 진표는 열 두 살 넘어 출가해서, 한평생 미륵님에게만 기도했다. 그는 27세 때 서해 변산에 있는,깎아지른 듯한 절벽 가운데 있 는 부사의방장이라는 곳에서, 3년 동안 기도하고 또다시 21 일 수도한 끝에, 미륵님으로부터 대도통을 받는다.

불가 3천 년 역사에서, 도솔천의 천주님인 미륵님으로부터 석가모니에 못지 안은 큰 도통을 받은 이는 오직 그분 한 분뿐이다

도통을 받은 그는 “미륵님께서 이 땅에 강세하여 주십사"” 하고 기도했다. 미록님이신 상제님께서 그에게 이 땅에 깅-세 하실 것을 약속하면서, 당신의 모습 그대로 불상을 세울 것 을 명하신다. 그 명을 받고 그가 세운 것이,실내 미륵불상 으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전북 금제군 금산면 금산리 금미뜩불이다.

상제님은 “민중전이 각처의 사찰에 빠짐없이 기도하였으나 오직 금산사에는 들지 못하였느니라.”(道典 2:66)고 하셨다. 그가 가정과 나라를 위해 전국에 있는 사찰에 기도했으나, 오직 금산사에만은 들지 못했다, 상제님과 인연이 없다는 말 씀이다. 참 기막힌 말씀이다. 그는 선천의 부처인 석가모니 만 알았지, 앞으로 새 개벽천지틀 여는 미록불과는 인연을 맺지 못했던 것이다.왜 그런가? 의식이 트이지 안았기 때문이다. 판안의 법에 매 여서,우주가 새롭게 열리는 개벽의식을 갖고 있질 못했기 때문이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STB상생방송 채널※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