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상생방송-증산도도전 > 공자 석가 예수를 내려 보내신 상제님

 

 

2:40장 말씀

 

6절을 보면,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서 내려 보냈는니라.이 말씀에서 지금 전체 6절을 보면,내가 쓰기 위해 내려 보냈느니라.내가 내려 보냈느니라.다함께 내가 내려 보냈느니라.그 내려 보낸 대상은 성자뿐만 아니라 모든 범부 중생들 그리고 자연속의 모든 생명,하늘의 인간과 신명들 천지안의 만백성을 상제님이 내려 보내서 쓰고 계신다는 것입니다.중요한 말씀입니다.

 

이 말씀은 뭐냐하면 석가가 이 세상에 온 사명이 있다 이겁니다.예수가 이 세상에 온 사명이 있다.동자와 노자가 이 세상에 온 사명이 있다 이겁니다.이 세상의 모든 인간들이 세상에서그가 해야 할 나름대로의업을 받아가지고 왔다 말입니다.상제님이 말씀 있잖아요?천황에서 집 자리 떨어질때 모든 인간이 내료올 때 너는 뭐해라 너는 뭐해라,너는 무엇을 하다 올라와라? 그 일거를 가지고 왔다 이런 말씀입니다.

 

5절,예수가 재림한다 하나 나를 두고 한 말씀이다.

이 5절 말씀은 서양에서 말한 하나님이 동앙에서 말한 천주님인가?의아해 하고 도저히 믿을 수업다는 식으로 반격을 한다고 그건 우리들 기독교에서는 받아들일 수가 없다.말이 안된ㄴ다 그건 너희들 교리다 해서 양립할 수 없는 겁니다.왜? 기독교는 그 신앙과 역사의 뿌리를 내려왔거든요.그게 뭡니까?유대족이 섬겨온 그들의 창조신 야훼,여호와 신앙을 가지고 있단 말입니다.야훼가 원 조물주고 창조주고그가 자기 아들 예수를 보냈다는 겁니다.

유일신앙의 폐해,문제를 책으로 썼었는데 그 사람만의 주장이 아니고 본래 유대족이 처음에는 엘이라는 신을 섬기다가 그 뒤에 야훼신으로.

 

서양의 뿌리가 그리스 로마가 아니라 그 근원은 이라크 땅인데 수메르 문명,5500년전 문명이란 말입니다.거기서 아브라함이 이스라엘을 갔다.이주해서 이민을 갔다 말입니다.그들의 원 신앙 원형이 수메르 문명권에 원래 있었던 다신,하나님을 중심으로 하는,그 신들을 섬기는 제단이 지구랏.그 것을 건축한 사람이 이집트로 가서 피라미드를 만들었다.

 

이런 신앙이 오랜역사전통이 지역으로 옮기면서 신관이 달라졌습니다.초기에 엘 신에서 야훼신으로 옮겨갔다 이겁니다.그 엘신이 하나님은 동양에서 한 글자로 제,윗 상자를 붙여서 상제,샹띠,그러거든요.이 제좌 서양문명의 뿌리인 수메르 문화 그 엘신이 같은 분일것이다?이렇게 우리가 영적으로 신앙의 상식으로 문화상식으로 생각해 볼수가 있단 말입니다.궁극으로 가면 그 근원은 하나로 만날수 밖에 없는데,그 하나가 자꾸 지역을 바꾸고 문화와 지역 심성에 따라서 그게 변색이 되어갔다 말입니다.그런 맥락을모르고 야훼신이? 상제님이 그걸 부정 하신게 아닌가? 야훼는 지방신이다.여기에 엄청난 충격을 주는 것입니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STB상생방송 채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