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도전-상생방송> 일꾼 된 자,색기영을 알아야

                                         

 

 

8:25장말씀

진리 선포를 하는 이 포덕에서 실제 우리가 용공부에서 이제 이 명덕을 통해서 어느 정도 이제 마음 공부의 기초를 다지고 그리고 천지의 어머니 마음, 관음에 들어서서 어머니는 모든 소리를 다 듣잖아? 그 관음의 부처의식 속에서 이제 조화법을 쓸 수 있는 경지로 끌고 올라가야 되는데,여기서 현실적으로 중요한게 25장 말씀이에요.

문즉천문이니, 우리가 글을 말한다. 그 문의 근원이 어디냐? 천문이에요. 음악을 말할때 음악의 근원이 어디냐? 기원이 뭐냐? 그걸 물었어. 아무도 모른다 음악은 어디서 왔는지, 역사적으로 보면 인간은 늘 소리를 듣고 살어. 산에 가면 물소리 새소리가 있고, 숲속의 시원하고 상쾌하게 해주고 즐겁게 휴식하게 해주는 즐거운 소리 없는 소리들로부터 다양한 소리들이 빛깔나게 메아리 치고 있단 말이에요.

이 새소리하고 인간의 음악하고 연관이 있다고도 하고, 또 음악은 인간이 서로 커뮤니케이션하기 위해서도 통신수단으로도 썼다 말이에요. 예를 들어 한 사내가 사귀는 애인을 불러 내기 위해서. 손가락 입에다 집어 넣고 홱불고 그러잔아 지들끼리.

소리의 기원이라는 것이 서로 소통하기 위해서 소리를 냈다? 다 맞는 얘기에요. 그럼 음악의 기원은 어디서 오냐? 명덕으로부터 오는 거에요. 천지 자연으로부터 들어. 그걸 소리를 통해서 드러내는 거에요. 인간의 본성에서 음악이 나온다. 그 원초적인게 주문이에요. 진리의 소리,대자연의 소리. 훔치는 천지부모를 찾는 소리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STB상생방송 채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