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도전-상생방송>천하를 통일하는 도

11:29장말씀

하루는 성도들이 태모님께 여쭈기를 “교이름(敎名)을 무엇으로 정하시렵니까?” 하니 말씀하시기를 “천하를 통일하는 도(道)인데 아직은 때가 이르니 ‘선도(仙道)’라고 하라. 후일에 다시 진법(眞法)이 나오면 알게 되리라.” 하시니라.

여기서 ’선’은 도사道史적으로 대단히 중요한 의미를 갖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알고 있는 상식적인 유불선의 ’선’이 아닙니다. 이 선’에 대해서는 훗날 자세히 전하겠습니다. 태모님은 앞으로 새 지도자에 의한 진법문화가 열리면, 상제님 도의 올바른 호칭이 나온다는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그 당시 태모님은 그런데엔 신경을 안 쓰셨습니다.그것은 어차피 과도기 과정이고,난법 과정이라는걸 너무도 잘 알고 계셨기 때문이죠.

70년대 제 3변 도운의 포정소 도수가 열리면서, 도운道運의 모든 문제가 진리 차원에서 바로잡혀 나가기 시작합니다. 상제님은 제 1변 도운 시대의 포정소를 태모님이 거처하시던 대흥리大興里에, 제 3변 도운 시대의 포정소를 대전大田에 두셨습니다. 시종始終 모두 크게 부흥한다’, '큰 밭이라는 말에서 감이 잡히듯이, 큰 대大 자를 쓰고 있죠. 여기에는 아주 중요한 우주 원리가 작용합니다. 이에 대해서는 우주관 교육때 다시 언급 할것입니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STB상생방송 채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