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산도도전-상생방송> 도를 닦은 사람과 닦지 않은 사람

9:76장말씀

인간 생명의 탄생과 소멸문제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라. 모든 생명은 생자필멸生者必滅이라는 자연법칙에 의해,태어나면 반드시 멸하게 돼있다. 하지만 인간에게는 영원히 사는 방법이 있다.

상제님이 도를 닦는 자와 도를 닦지 않는 자에 대해 하신 말씀이 바로 이것이다. 아주 단순하고 쉽지만 너무도 중요한 말씀이다. 이 말씀을 모르고 세상을 산다면, 그건 참 무모하게 삶을 진탕하는 거다.

이 말씀은 초등학생 어린이도 다 알아들을 수 있다. 그러면서도 “인간은 왜 도를 닦아야 되느냐?”에 대해 가장 명쾌하고 심오하게 밝혀주신 말씀이다.

자, 도를 잘 닦으면 그 열매, 은혜라는게 무엇으로 주어지는가? 내 정혼이 굳게 뭉쳐진다. 때문에 죽어서도 영체가 사라지지 않고, 이 우주와 더불어 영생하는 것이다.아, 저 중동 지역 사람들이 주장하는 것처럼,그냥 단순히 종교 잘 믿고 한 쪽을 죽여서 순교자 되면 영생하는가? 그건 전부 그릇된 말이다.

지금 이 말씀에서 도를 닦는다는 것은 실천행,곧 수행을 전제로 하는 것이다. 수행에도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진리를 듣고 깨닫는 것이다. 즉 공부를 해서 이통理通,. 이치를 통해야 된다. ‘아,이건 거짓 가르침이다. 요건 얼마는 참된 가르침이고 나머지는 다 거짓말로 만들어낸 얘기다. 이건 종교 장사꾼들이 하는 소리다. 그건 조금 깨달음이 되다만 소리다.’ 하고 진리의 전체 틀, 바탕을 볼 줄 알아야 된다. 상제님 말씀처럼 ‘큰 공부를 하려면 체를 잡을 줄 알아야’ 한다. 체란 몸 체자, 바탕 체자다. 그렇지 않으면 마치 장님이 코끼리 엉덩이 한 쪽 만져보고 코끼리를 아주 잘 안다고 하는 거와 같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STB상생방송 채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