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상생방송-증산도도전 > 난법을 지은 후에 진법을 내는 통치 정신

 

 

 

4:32장말씀

상제님 진리의 결론이 무엇인가? ‘후천개벽이 닥칠 때 진법 문화가 나와서 온 천하를 건지고,개벽상황을 완전히 극복한 후 지상에 오만년 조화선경낙원을 건설한다’는 것이다.

 

그렇다면 진법眞法이란 무엇인가? 상제님께서 “먼저 난법亂法을 내인 뒤에 다시 진법眞法을 내이리니”라고 하셨다. 이 말씀을 잘 들여다 보라. 진법에 상반되는 언어가 난법이다. 어지러울 란 자에 법 법 자. 법法이란 물이 흘러가는 길, 대 자연의 길,대자연의 이법, 대우주의 변화정신을 상징하는 말이다. 그것은 바로 진리를 뜻한다.

 

지금 상제님은 법을 진리의 상징으로 말씀하고 계신다. “내가 이제 진법을 낸다”는 말씀은 “내가 이제 참진리를 낸다”는 말씀이다. 그 속에는 ‘아직 누구도 이 세상에서 참 진리 구경을 못해봤다’는 뜻이 담겨있다. 지금까지 모든 인류가 난법의 울타리에 갇혀서 참법 맛을 못 보았다는 의미다.상제님께서 앞으로 전 인류가 처음으로 진법을 구경하게 된다, 새 진리를 만나게 된다고 하셨다. 그 새 진리가 무엇인가? 상제님이 내려주시는 진리를 말한다.

 

진법은 참 진 자, 법 법 자다. 법이란 이 세상을 통치하는 규범이다. 구체적으로 보면 사회질서를 바로잡는 법조문 같은 것에도 법의 개념이 들어있고,일하는 방법론에도 법이란 개념이 들어있다.한자문화권에서 ‘법法’아란 글자는 인도에서 들어온 불교의 ‘다르마(dharma)’를 번역한 말이다. 우리 눈으로 보는 우주의 현상세계 등 여러 의미로 쓰이고 있다. 그럼 기독교에서 법이란 무엇인가? 하나님의 말씀,하나님의 계시, 하나님으로부터 받은 천명등을 말한다. 이렇듯 중동의 기독교문화의 법의 정신과 인도문화에서 나온 불교의 법의 정신의 의미는 조금 다르다.

 

그런데 우리 상제님은 지금 그것을 통합해서 쓰고 계시는 것이다. 이 대우주 만유 생명의 삶과 죽음을 다스리는 참 하나님, 상제님이 내려주시는 진리가 참 진리다. “그럼 예수의 진리는 참 진리가 아닌가요?” 상제님이 말씀하시는 진법 정신에서 볼 때, 예수의 진리는 진법의 씨앗이라고 할 수 있 다. 진법을 구성하는 몇 개의 씨앗 가운데 하나, 작은 씨앗 이란 말이다. 예수의 가르침이 그러하고,석가모니의 가르침이 그러하고, 공자의 가르침이 그러하다.그런데 이제는 천지의 봄여름철이 다 끝나고 가을로 들어가는 문화의 성숙기요 통일기다. 상제님께서 '관왕의 도수를 맞이하여 불선유의 정수를 뽑아 가을철의 통일문화,새 진리 를 구성한다’고 하셨다. 사실 증산도 진리를 알게 되면 저절로 불교에도 통하고 기독교에도 통한다. ‘성부와 성자와 성신, 삼위일체의 실체는 무엇인가? 또 그 참뜻과 경계는 무엇인가?’ 기독교를 오래 믿은 이들도 이것을 모른다. 예수가 말한 아버지가 누구인가? 그 아버지와 아들인 예수의 관계 는 또 무엇인가? 상제님께서는 그에 대해 “공자 석가 예수는 내가 쓰기 위해 내려보냈노라.” “예수가 다시 재림한다 하나 내가 올 것을 말함이라.”고 바로잡아 주셨다.

 

상체님의 새 진리를 만남으로써만 인간이 궁극적으로 인간 노릇을 할 수 있다.‘인간이란 무엇이냐? 이 우주는 어떻게 태어났으며 우주의 존재 목적은 무엇이냐? 이 세상은 무엇을 향해 둥글어가고 있느냐?’ 이렇듯 갈급증 나는 인간과 자연과 문명역사에 대한 의문들이 대우주를 다스리는 천지 만유생명의 아버지이신 참 하나님,상제님의 참 진리를 통해 다 풀리는 것이다.

 

다시 말해서, 단순히 인간 생명의 바탕인 마음 닦는 것을 주장한다거나 사랑과 희생, 봉사만 주장하는 게 진법이 아니다. 대우주의 열매인 인간이 열어나가는 역사문제, 문명의 문제 등 대우주 만유 생명에 얽혀있는 모든 의문을 깨줄 수 있는 궁극의 진리,성숙한 진리가 참 진리다. 그 진리는 공자, 석가, 예수,노자,마호멧과 지구촌의 모든 인간과 미물 곤중을 내보내신, 우주의 주인 상제님만이 내려주실 수 있는 것이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STB상생방송 채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