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관법 체계의 개괄

 

우리가 도문에 들어와서 그 동안 팔관법八親法이란 교리체계로 상제님 개벽문화의 틀을 공부해왔는데, 첫 번째 상제관으로부터 , 두번째 우주론 후천 개벽에 대해서,세 번째 인간론, 증산도 근본사상미다.

원시반본,해원,상생, 보은,정음정양도수,신인합발,인존문화, 또는 진법,일심사상, 이게 전부상제님이 우리들에게 전해주시는 인간의 문제, 새로운 인간론이다.그리고 네번째가 바로신관神觀,신론이지. 신관과 수행, 태을주수행문제 다섯 번째가 천지공사天地公事, 상제님이 이 땅에 오신 목적이지. 천지공사에 다들어 있는 거에요. 우주관이니 뭐 지구촌 역사 돌아가는 거, 우리 민족에 대한 문제.

사실 팔관법을 천지공사 증심으로 보면 그 모든 것을 다 알 수 있다. 후천개벽도 천지공사에 있고, 인간론도, 신관도,후천개벽 실제상황도, 일꾼에 대한 문제,상제님의 그 도가 누구에게 전수되느냐. 이걸 왜곡시켜서 상제님 도문에 들어가는 사람들 전부 정신을 마비시켜 가지고 개벽기에 다죽인다 이거에요. 이 도통문제. 상제님의 이 도통계승문제, 이 모든것이 전부이 천지공사에 있다.

천지공사에 대한 체계적인 이해가 없이,상제님의 개벽공사를 공부한다? 강증산의 후천개벽이 어떻다,떠드는것은그거 다잘못된 거다. 그건다 상제님의 도를 왜곡하고 그것을 부분적으로 제 취미,자기에게 맞는상제님의 말씀 몇 개를 따가지고 합리화하고 제멋대로 해석하는 건 본질적으로 문제가 있거든.

여섯 번째는 구원론이지 . 증산도의 구원론은 구체적으로 후천개벽과 의통 성업, 의통집행이다.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STB상생방송 채널※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