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B상생방송-증산도도전 > 후천선경의 설날 공사

 

 

 

 

5:21장말씀

 

선천과 후천은 각기 어떤 변화를 하는가? 주역의 선후천은 상제님이 말씀하신 선후천과는 좀 다르다. 주역을 보면,복희 팔괘가 우주의 봄철 농사짓는 것을 원리적으로 나타냈는데,예로부터 중국 학자들이 그걸 선천이라 하고,문왕 팔괘는 여름철의 변화를 상징해서 나타냈는데 그걸 후천이라고 했다.

 

이걸 처음으로 부정한 분이, 백여 년 전 충청도 연산에 살던 일부 김항 대성사다. 김일부 대성사가 ‘복희 문왕 팔괘는 다 선천의 천지정사다. 내가 그린 정역 팔괘가 앞으로 오는 우주 가을철의 천지정사를 원리적으로 드러낸 것이다.’라고 했다. 그래서 상제님께서 “일부가 내 일 한 가지를 했다.”고 하신 것이다. 김일부 대성사가 한 일이 무엇인가?

 

그에 관련된 상제님 공사가 있다. 어느 날 해가 바뀌어 정월 초하룻날이었다. 성도들이 떡국을 차려드렸는데 , 상제 님이 드시질 안고 "내가거라.” 하신다. 그러고는 음력 2월 1일 아침이 되자 상제님이 "떡국을 한 사발 차려오너라.”고 하신 다. 2월은 음력으로 묘월卯月이다. 그 공사내용이 무엇일까?

 

이번에 개벽하고 나면 한 해의 머리,세수歲音가 음력 2월, 즉 묘월로 바뀐다는 것이다. 그걸 묘월세수卯月歲首라고 한다. “일부가 내 일 한 가지를 했다.” 즉 일부 대성사가 묘월 세수卯月歲首를 알아냈다는 말씀이다. 이건 대단히 중요한 내용이다. 다가오는 가을개벽으로 시간의 틀이 바뀌는 문제이므로,이 말씀은 반드시 기억해 둬야 한다.

 

여기서 상제님이 선후천이라고 하신 건,우주 일 년을 가지 고 말씀하시는 거다. 물론 하루 낮과 밤, 지구의 일년 봄여름과 가을겨울을 나누어 선후천으로 얘기할 수도 있지만, 인 간의 문명과,자연의 시간질서의 선후천 변화를 포괄하여 ‘구체적으로 말씀한 분’은 인류사상 우리 상제님밖에 없다.

-안경전 종도사님 말씀

 

※증산도 홈페이지:

http://www.jsd.or.kr

 

 ※상생방송 홈페이지:

http://www.stb.co.kr

 

 

 

 

 

 

 

STB상생방송 채널※

 

 

 

+ Recent posts